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근교,인근 캠핑장,카라반 추천위치 장단점 총정리

by ※¤《》¡¿°※※¥ 2021. 6. 8.

  전국적으로 많은 분들께서 캠핑을 가시는데 부산에도 역시 '캠핑족', 카라반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부산 근교, 인근 캠핑장, 카라반 위치 등에 대해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이라 인근에 위치한 캠핑장, 카라반 위치와 장단점등을 정리해봤습니다.

 

 

 

부산 인근 캠핑장, 카라반 위치

초원 숲 속 글램핑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부산 기장군 정관읍 병산 1길 18 병산골 정원 ]이고 기본적으로 인기가 많은 곳으로 단체, 글램핑, 수영장, 개별 바비큐, 계곡 등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입실 15:00 ~ 퇴실 11:00이니 참고하시고 가격은 20만 원선에서 시작이 됩니다.

 

 

 

 

 

 

 제이스 펜션&램핑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이천 8길 132-20 ]이고 바비큐장, 와이파이, 단체, 2인실, 침대방, 개별 바비큐 등과 입실 15:00 ~ 퇴실 11:00이고 펜션의 가격대는 13만 원 이상부터이고 글램핑은 10만 원대부터 시작이 됩니다. 펜션과 같이 겸해서 하는 곳이기 때문에 시설이 깨끗한 곳이고 글램핑장인데도 펜션과도 같은 공간이나 소품이 구성이 되어있어서 누리기 편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더무빙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부산 기장군 장안읍 해맞이로 290 ]이고 감성 카라반으로 유명한 곳으로 야외수영장 등 시설이 좋은 곳이고 10만 원 ~ 20만 원대 초반으로 가격이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곳이고 샤워실, 화장실, 주방 or세탁실, 매점, 관리실 등을 갖추고 있는 체계적인 곳으로써 작아 보여도 갖출 것은 다 갖추고 있는 곳이라서 '감성'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지오 클럽 카라반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부산 기장군 일광면 기장해안로 1272 ]이고 부산 기장 바닷가 바로 앞 카라반 캠핑장으로 제트스키, 개 벼 랍비 큐, 카라반, 족구장, 해수욕장 등과 요금은 9만 원 후반~10만 원대 후반까지입니다. 바다가 바로 있는 곳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모래'가 또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전망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장소라고 생각되는 곳입니다.

 

 

 

 

 만석꾼 캠핑장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 부산 기장군 장안읍 월내 4길 56-17 ]이고 오토캠핑장이기 때문에 개인 텐트를 칠 수 있어 진정한 '캠핑'을 느껴볼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이 되고 캠핑 1박에 4만 원입니다.  바닥은 얇은 자갈이고 주변에 산을 둘러싸고 있어서 확실히 '캠핑'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 자갈이라서 아이들이 다칠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대저 캠핑장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 부산 강서구 대저1동 1~5 ] 일반 캠핑사이트는 사용료가 1만 8천 원이고 오토캠핑사이트는 2만 5천~3만 원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한강공원'에 캠핑을 하는 것처럼 '넓은 사이트'가 갖추어져 있어서 막힘없이 쾌적하게 누릴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서 화장실 등의 위치 선택을 잘못하게 되면 멀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송도 오토캠핑장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 부산 서구 송도 해변로 36]이고 가격은 10만 원대 초반부터 최대 20만 원대 초반까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도심과 바다의 경계선에서 누릴 수 있는 캠핑, 카라반이기 때문에 멀리 못 나가시는 분들이라면 확실히 기분전환에 도움이 될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구덕 야영장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 부산 서구 꽃마을로 156번 길 109 구덕청소년 수련관 ]이고 따로 홈페이지가 없어서 전화번호는 051-246-4685 전화해서 요금, 시설 등을 물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연친화적인 '캠핑'에 끝판왕이라고 말할 수 있는 곳으로 엄청난 숲 속에서 캠핑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주변에 나무가 많기 때문에 벌레, 모기 등이 많아서 이 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장안 캠프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 부산 기장군 장안읍 장안로 18 장안 캠프 ]이고 가격에 대한 정보가 안 나와 있어서 공식 카페 홈페이지를 통해서 문의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얇은 자갈과 적당한 나무들이 있는 위치이고 주변에 텐트를 칠 수 있기 때문에 방음에 대한 부분이 또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나무들과 함께 있기에 상쾌한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부산항 힐링 야영장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 부산 동구 초량동 1185-1] ]이고 1박 2일 2만 원 , 당일 숙박 8천 원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공원'에서 캠핑을 한다는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이해가 잘되는 장소라고 생각이 되는 곳이고 막힘이 없이 넓기에 가깝게 기분 전환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캠프리카(캠핑장, 글램핑)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 부산 강서구 가락대로 929 부산경남 경마공원 ]이고 평일 13만 원 주말, 공휴일 전날은 17만 원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감성'캠핑에 너무나도 안성맞춤인 곳으로 주변에 나무들의 경관이 너무나도 예쁜 곳이고 글램핑장도 엄청 깨끗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감성캠핑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삼락 오토캠핑장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 부산 사상구 삼락동 29-59 ]이고 오토캠핑장으로 입실 14:00 ~ 퇴실 12:00 , 잔디, 와이파이, 공용시설, 족구장, 체험활동, 수상레저가 가능, 가격은 오토캠핑장(A, B - 27,000) 4인~6인 , 일반 사이트 C구역 (17,000)-4인~6인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넓고 또 화장실, 샤워실, 매점 등이 있다는 점인데 단점은 너무 이른 시간에 가면 더위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시간대에 방문해서 늦은 오후와 밤을 보내기에 적합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송도 오션파크 공식 홈페이지. kr

     주소는 [ 부산 서구 암남동 135-23 ]이고 남포동 자갈치역 버스 이동 20분 , 자가 10분 정도 접근성이 편리하고송도 바다의 야경이 좋은 곳입니다. 이용요금은 텐트 2만 5천~3만 원. 고래동 4인(8만~12만), 송도동 6인(12만~19만), 바다동 4인(10만~16만) , 스파동 4인(14만~22만 원)입니다.

 

 

 

화명 오토캠핑장

   주소는 [ 부산 북구 강변대로 1629 ] 따로 홈페이지가 없어서 전화번호 051-337-2262번으로 연락하셔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닥은 자갈로 되어있고 소소하고 한적하게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라고 생각이 되는 곳이기 때문에 조용하게 보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캠핑, 글램핑 유의사항

 

   캠핑, 글램핑 등의 장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별적으로 '불'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다가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이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항상 '불'에 대한 부분은 조심해야만 합니다.

 


     '불'과 함께 같이 언급이 되는 부분은 '부탄가스' , '연기' 에대 한 부분인데 밤에 춥다고 '보일러' 연기를 환기도 안되도록 환경을 조성했을 때 위험하기 때문에 항상 '환기'를 시킬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풀이 많은 곳으로 가게 됐을 때 뱀이라던지 위험적인 환경에 노출이 될 수 있고 또 다양한 사람들에게 위협을 느낄 수 있는 상황도 연출이 되기 때문에 이 점도 참고하셔서 미리미리 상황에 준비를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 근교 인근 캠핑장, 카라반 등에 대한 관심으로 접근성이 쉬운 것은 사실이지만 '위험성'에 대한 부분도 확률적으로 높기 때문에 위험성 인지를 우선적으로 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