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는 생애 1회 한도로서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에 대한 나이 조건과 대학(원) 생, 미취업 청년, 취업준비생, 중소기업 재직기간 1년 미만에 해당하는 조건에 적합해야만 한다. 원금을 갚지 않고 이자만 내는 거치기간이 최장 8년까지+상환기간 7년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좋은 상품이다.
햇살론 유스의 핵심
햇살론 유스 대출을 진행할 때의 핵심은 [연체]에 대한 부분이다. 자신의 소득에 비해서 대출이 많다거나 10만 원 이상 연체를 한 기록이 신용평가사나 금융회사에 연체정보 공유가 되었다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해줬다고 하더라도 최종 대출을 해주는 기관은 '은행'이기에 대출 거절이 될 수 있어서 평소에 관리가 필요하다.
햇살론 유스 세부내용
햇살론 유스 대출을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서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 부분을 참고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바탕으로 대출신청을 하면 될 것이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하고 '햇살론 유스' 신청을 하면 된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는 '보증심사'에 대한 부분으로서 정보를 적고 나면 필요로 하는 서류를 얘기 어플에 공지를 해준다.
서류를 모두 제출해야만 '보증심사' 신청이 완료가 되는 것이기에 필요로 하는 서류를 모두 오프라인으로 준비해서 어플에 있는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제출하면 완료가 된다.
사진을 찍는 것에 대한 부분은 모든 서류가 준비되었을 때 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가 모든 서류가 안되어있는 상태에서 진행하면 저장이 되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다시 사진을 찍어야만 하기에 될 수 있으면 모든 서류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서류제출]에 대한 부분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그다음은 '보증심사'신청이 되었을 것이기에 최소 1주에서 최대 3주까지 기다리면 어플 or 문자로 승인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를 알려준다.
승인이 되었다면 그다음 [기업, 신한, 전북은행] 어플에서 햇살론 유스 대출신청을 하면 된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심사를 해줬다고 하더라도 기존에 대출이 너무 과하게 있다거나 연체에 대한 기록이 남아있는 상태라면 대출 실행을 시켜주는 '은행'에서 거절을 할 수도 있기에 대출을 받고자 한다면 평소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햇살론 유스 유의사항
햇살론 유스를 진행할 때 유의해야만 하는 것은 [서류제출]에 대한 부분과 [금융교육 이수]를 해야만 한다는 것이다.
4개 정도의 10분 미만의 영상을 모두 100%까지 채워서 들어야만 하고 대출 신청일에 대한 부분에서 6개월 이내에 금융교육 이수를 해야만 하니까 이 점을 참고해서 금융교육 이수까지 완료하는 것을 권장한다.
금융교육 이수에 대한 사이트나 이런 부분은 서민금융진흥원 앱에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니 어플에서 참고하면 적합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