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이나 채무가 많아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연체가 되고 이런 상황이 반복이 되면 결국에 신용점수가 바닥이 나고 금융기관에 연체에 대한 기록이 등록이 되어서 금융거래를 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데 채무조정을 받아도 거주를 위해 필요한 전세자금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채무조정을 승인을 받으면 각각 프리워크아웃 (12회) , 개인워크아웃(24회) 변제금을 연체 없이 납입을 했을 경우에 금융기관에 등록이 되어있는 연체기록이 삭제가 되기 때문에 신용에 대한 규제가 풀리게 되는데 이러한 분들을 대상으로 정책 보증을 바탕으로 '전세 특례보증'이 되어 최대 3천만 원 채권보전조치 시 4천5백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불량자의 상태
신용점수가 바닥이고 더 나아가서 금융기관에 연체에 대한 기록이 등록이 되어있다면 모든 금융권에서 사실 금융적인 거래를 할 수가 없는 마비 상태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는 '전세자금 대출'이 어려울 수 있는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전세 특례보증'을 통해서 전세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천만 원을 빌린다고 하더라도 이자율이 0.05% 이기에 1250원이라는 정말 적은 액수만 내면 되기 때문에 부담스럽지도 않기에 기회가 되시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추가적인 조건으로 임차보증금 5억(지방 3억) 이하 계약, 임차보증금 5% 이상 지급, 본인+배우자 합산 주택 보유수 1 주택 이내, 한국 주택금융공사 채무가 없는 자라는 조건만 해당이 되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임차보증금 5억(3억 원) 이하 계약
- 임차보증금 5% 이상 지급
- 본인+ 배우자 합산 주택 보유수 1 주택 이내
- 한국 주택금융공사 채무가 없는 자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금융기관 연체기록 삭제
프리워크아웃 12회 , 개인워크아웃 24회를 납입하면 금융기관의 연체기록이 삭제가 되어서 신용의 규제로부터 자유로워지기는 하지만 문제는 너무나도 낮은 신용점수로 인해서 일반적인 전세자금 대출을 사용하는 것에 많은 무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전세 특례보증'이라는 제도 자체가 저신용자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이기 때문에 성실하게 변제금을 납입을 꾸준하게 하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더 나아가서는 조건에 부합하시는 분들이라면 적극적으로 제도를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례보증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 12회 or 24회 납입을 하면 연체정보가 풀리게 되는데 이 때 활용할 수 있는 대출이 '카카오뱅크 청년 전월세대출'입니다.
무직자라도 최대 3300만원까지는 한도가 나올 수 있어서 다른 청년 상품들보다는 훨씬 더 좋은 조건의 상품이고 무직자도 되기에 '연체'에 대한 기록만 없으면 신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받고 [대출] 카테고리에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통해 '가조회'를 진행해보시면 어느 정도 대출이 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고 가조회에서부터 대출이 가능한지 안한지 결정이 나기에 전세자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청년전형 전월세보증금대출은 특례보증 전세자금에 대한 부분보다 좋은 점이 '소득'에 대한 부분으로서 특례전형은 소득이 있어야 가능한데 카뱅 청년전형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소득이 없어도 대출이 되기에 꼭 '연체기록'을 삭제시킨 이후에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