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트북 내장 마이크 설정방법(윈도우10,마이크 위치)

by ※¤《》¡¿°※※¥ 2021. 6. 3.

  코로나19 사태로 재택수업과 근무가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PC, 노트북으로 화상회의를 해야 하는 일이 많아져 노트북 내장 마이크 설정을 해야만 하는 상황들이 많아지는데 평소에 자주 사용하던 것들이 아니라서  방법을 봐도 이해가 안 돼서 곤란한 상황이 많은 요즘입니다.

 

 

 

노트북 내장 마이크 설정

 

방법 1번 

 

 1.   PC or 노트북을 실행하고 오른쪽 밑에 '시간'이 나와있는 작업표시줄에서 '스피커' 모양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이후 '소리'를 선택합니다.

 

 

 2.    '소리' 클릭 이후 '소리'라는 창이 뜨는데 그곳에서 '녹음'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PC 같은 경우 마이크가 연결이 되어있는 경우 or 노트북 내장 마이크가 있는 경우에 '마이크' 모양이 나오게 됩니다.


 3.   마이크 모양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소리' 창에 다가 우클릭 이후 ' 사용할 수 없는 장치, 연결이 끊긴 장치 표시'를 체크하면 마이크 모양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4.    마이크 모양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할 것이라면 '사용'이라고 체크하고 사용을 안 하실 것이라면 '사용 안 함'이라는 것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5.  마이크를 사용할 경우에 '사용'을 누른 이후 마이크 모양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이후 들어가서 '수신대기' 파트를 누르고 ' 이 장치로 듣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6.   '이 장치로 듣기' 체크 이후 ' 이 장치로 재생 ' 에서 '기본 재생 장치를 PC 연결된 스피커 or 노트북에 연결된 스피커'로 설정을 합니다.

 

 

 

 

방법 2번

 

 1.    화상회의를 진행을 해야만 하는데 위의 방법으로도 혹시 안된다면 2번째 방법으로도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천천히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윈도 10 기반으로 화면 왼쪽 맨 아래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아이콘을 클릭한 이후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고 '설정 검색'에서 마이크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3.   '마이크' 검색 이후 '마이크 개인 정보 설정'을 클릭하면 '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이라는 크게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곳에서 '끔'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다면 '켬'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4.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스마트폰 '어플'처럼 각 프로그램마다 '끔, 켬'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용을 하시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 정리

 

  노트북 내장 마이크 설정 방법이 생각보다 쉬운데도 불구하고 익숙하지 않아서 헤매는 것이기에 한번 숙지를 해두신다면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